장흥군, 제1회 손석우 가요제 ‘성료’
상태바
장흥군, 제1회 손석우 가요제 ‘성료’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11.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랑비’ 열창 양성욱씨 대상…27일 목포 MBC서 방송
제1회 손석우 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성욱(사진 오른쪽 4번째)씨.
제1회 손석우 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성욱(사진 오른쪽 4번째)씨.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은 장흥 출신 故손석우 작곡가를 추모하기 위해 장흥군이 주최하고 목포 MBC가 주관한 ‘제1회 손석우 가요제’가 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가요제는 지난 10월 16일 예심을 통해 선정된 9팀이 본선에 올라 손석우 작사·작곡 노래로 경연을 펼쳤으며, 단계적 일상 회복의 지침에 따라 장흥군민 중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499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운영됐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가랑비’를 열창한 장흥읍의 ‘양성욱’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김영욱, 우수상은 이승길과 김무현, 인기상은 위한호가 차지했다.

초대 가수로는 진성(보릿고개)과 강민(장흥 출신 가수), 안성준(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 특별 공연으로는 장흥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어랑어랑예술단이 출연했다.

작곡가 김인효, 손석우 작곡가의 장남 손혜민, 장흥 출신 가수인 강민, 목포 MBC 악단장인 고순영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이날 촬영한 영상은 오는 27일 낮 12시 목포 MBC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가요계의 큰 별이신 손석우 작곡가가 장흥 출신임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내년부터는 물축제 기간 중 ‘손석우 가요제’를 전국으로 확대해 개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