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생명존중 동참 서한문 발송
상태바
담양군, 생명존중 동참 서한문 발송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11.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주요 기관·학교·단체 등에 동물 복지·수목 보호 협조 요청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최형식 담양군수는 최근 담양의 성장 동력인 생태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동물 복지와 수목 보호에 관한 협조를 요청하는 서한문을 관내 주요 기관, 학교, 단체 등에 발송했다.

담양군은 생명 존중을 최우선으로 하는 생태도시 정책을 군정 전반에 입혀가며 담양만이 가진 ‘담양다움’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경관을 해치는 난개발이나 무분별한 태양광 설치는 지양하고, 마을 숲, 학교 숲 등 생활 속 작은 정원을 만들기 위한 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다.

축산업에도 이를 적용해 적정규모의 동물복지형 축산을 기반으로 위생축산을 정착시키고 있으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유기동물 복지 증진 종합계획을 세우고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

서한문에는 낙엽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늘로 피해를 준다는 이유만으로 과도하게 전정을 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전정과 가로수, 보호수 주변에 콘크리트로 복토를 하지 않는 등 구체적인 수목 보호를 위한 당부 내용과 유기동물 입양을 독려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최형식 군수는 “우리 근처의 나무 한 그루, 꽃 한 포기 잘 가꾸고 보존하는 것이 환경을 지키는 일”이라며 “미래 성장 동력인 생태정원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천만 반려동물 시대에 맞춰 동물복지에 대한 군민의 공감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관련 인프라 확충과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