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사랑의 김장김치·쌀 나눔 행사
상태바
강진군, 사랑의 김장김치·쌀 나눔 행사
  • /강진=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1.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협 회원 30여 명 참여…조손가정 등 100가구에 전달
사랑의 김장김치 및 쌀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
사랑의 김장김치 및 쌀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

[강진=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강진군은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종임)와 사랑의 김장김치 및 쌀 나눔행사를 추진하고 관내 조손가정과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김장김치와 쌀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백미(20㎏)를 지원해 동절기 김장이 어려운 가구의 건강한 겨울나기 준비를 도왔다.

행사에 참여한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 명은 손수 김장양념부터 절임배추까지 준비하며 손맛 김장 김치를 위해 이틀간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봉사에 참여했다.

전종임 회장은 “매년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해오는 김장이지만 올해는 빨리 찾아온 추위로 일정을 당겨 김장을 준비하게 됐다. 김장이 어려운 조손가정과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김치를 드릴 수 있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은 것을 나누는 자리를 자주 마련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강진군의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도움을 주기 위해 봉사에 힘써주신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힘쓰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