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섬 지역, 기회 전환 정책 대안 마련 최선”
상태바
서삼석“섬 지역, 기회 전환 정책 대안 마련 최선”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11.2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섬발전연구회 간담회 개최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국회 섬발전연구회의 올해 연구활동 사항을 결산하고, 내년 연구활동 기본 방향 및 추진 전략 등을 논의하는 ‘국회 섬발전연구회 간담회’가 지난 25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전남 영암·무안·신안)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는 국회 섬발전연구회는 간담회에서는 지난 3월에 ‘코로나 19 이후 섬 주민들의 삶의 질 진단 및 제고방안 토론회’, 6월에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출 영향 및 대응방안 토론회’의 성과와 향후 과제가 논의됐다.

이날 연구책임의원인 김원이 의원의 사회로 시작된 간담회에서는 대표의원의 개회사와 그간 연구단체 활동을 하나로 엮은 영상, 21년도 연구활동 결산 및 22년도 연구활동 계획 보고,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논의 순서로 진행됐다.

서 의원은 “섬 주민의 삶의 질 만족도는 코로나19 이후 더욱 낮아졌고, 섬 지역의 인프라 부족으로 청년층 이탈은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섬 지역의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지만 충분하지 못했다”고 결산 소회를 밝혔다.

서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로 생계까지 위협받고 있는 섬 지역을 위해 국회와 정부가 해야 할 일이 많다”면서 “섬 지역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효과적인 정책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