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청 ‘초등 교원 연찬회’ 개최
상태바
담양교육청 ‘초등 교원 연찬회’ 개최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11.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지도교사 대상…학습부진 이해·지도 위해
학습부진의 이해와 지도를 위한 초등 교원 연찬회.            /담양교육지원청 제공
학습부진의 이해와 지도를 위한 초등 교원 연찬회. /담양교육지원청 제공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기초학력을 점검하고 사례를 공유하고자 지난 25일 학교별 기초학력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습부진의 이해와 지도를 위한 초등 교원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복합적인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부진학생에 대한 지원 실태를 점검하고 통합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분야의 두 교수와 함께했다.

먼저 학습부진의 진단과 지도 방안(창원대 교수 최진오)에 대한 강의를 통해 현장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읽기 발달 단계에 따른 읽기 지도(청주교대 교수 정종성) 강의에서는 초기 문해력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학생 발달 단계에 따른 구체적인 지도 방법들을 알아보았다.

세 번째 시간에서는 현장 경험을 말하고 질문하면서 다양한 사례에 따른 지원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습부진아를 대할 때의 생각을 전환해 잘 풀리지 않는 선물상자로 만나야겠다”, “교수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애매모호한 지적장애와 경계선 지능에 대한 구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생에 대한 대처방안 등에 도움이 됐다” 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