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남악·오룡↔무안고·백제고 통학길 열린다
상태바
무안 남악·오룡↔무안고·백제고 통학길 열린다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1.12.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내년 3월부터 고교 통학버스 운영 지원
학생 불편 최소화·진학률 대폭 상승 기대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내년 3월부터 남악·오룡에서 무안고, 백제고로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고교 통학버스 운영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남악·오룡지역은 신도시 개발에 따른 학령인구 증가로 고교생이 1500여명에 이르지만, 남악고는 과밀로 수용이 어렵고 무안고, 백제고로는 통학이 어려워서 매년 중학교 졸업생의 40% 이상이 인근 목포 등으로 진학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무안군은 학생들의 통학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지역 내 고등학교의 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관내 고교와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협의를 추진해 왔으며, 최근 간담회를 갖고 통학버스 운영 지원을 추진키로 최종 논의했다.

군의회에서도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농어촌 고교 통학버스 운영지원 필요성을 적극 공감함에 따라 군은 학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내년 3월 개학과 함께 통학버스 운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남악·오룡지구에서 무안고, 백제고로 진학한 학생들은 약 200여명에 이르며, 통학버스가 운영된다면 진학률은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내년부터 농어촌고교 통학버스 운영지원이 가능하게 됐으며, 통학버스가 운영되면 그동안 통학에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지역 내 고교 진학률도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 개학시기에 맞춰 통학버스가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각 학교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