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상태바
곡성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12.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3일~2월 28일까지 선착순 20명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이 2022년 1월 3일부터 같은 해 2월 28일까지 ‘2022년도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중 무인 약제 살포를 위한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대 이륙 중량에 따라 2종(7~25kg)과 1종(25~150kg) 취득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 수료 후 필기시험, 비행경력,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곡성군은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에게 교육비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위해서는 2022년 1월 1일 기준 곡성군에 주소가 있고, 농업경영체 및 농지원부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자격 조건에 해당될 경우 곡성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곡성군은 신청자 중 선착순 20명을 선발해 개인이 희망하는 지역 내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https://devtest.gokseong.go.kr/) 또는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gokseong.go.kr/fmtech/)에서 교육 안내 및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용 드론은 항공촬영을 통한 생육 확인 및  병해충 방제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도가 높다. 일손 부족 해소와 작업능률, 생산성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교육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개정된 항공안전법에 따라 2021년 3월부터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이 의무화됐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지난해에도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위탁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12명이 초경량 멀티 콥터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는 드론 방제단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