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맛·멋 알릴 청년기자단 모집”
상태바
“곡성 맛·멋 알릴 청년기자단 모집”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01.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28일까지 신청·접수…월 18만 원 활동비 지급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이 오는 28일까지 2022년도 곡성군 SNS 청년기자단을 모집한다.

곡성군 SNS 청년기자단은 올해 12월까지 곡성군의 관광, 축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SNS를 통해 전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한 달에 총 3건의 게시글을 작성해야 하며 그 중 2건은 자신의 블로그에 게시하고, 1건은 곡성군 공식 SNS에 게시할 수 있도록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이에 대한 활동비로 월 18만 원을 지급받게 되며, 월 2건 이하로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건당 5만 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5명으로 ‘곡성군 청년발전 기본조례’에 명시된 청년의 연령 기준인 19세 이상부터 만 49세 이하가 대상이다. 

곡성군에 관심과 애정이 있다면 거주 지역에는 제한이 없다. 다만 자신의 SNS(블로그 필수)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사진 등 이미지 편집과 기사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곡성군 행정과 스마트홍보팀 담당자 이메일(sangyu100@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곡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곡성군 공식 SNS청년기자단 모집안내(2022. 1. 10.)’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곡성군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내부 심사 과정을 거쳐 2월 16일 경 선발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평가는 ▲SNS 활동 수준 40% ▲콘텐츠 제작 수준 40% ▲자기소개서 20%로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 “자유롭고 재미있게 곡성군을 알릴 수 있는 분, 사람들이 미처 보지 못한 곡성의 맛과 멋을 발견할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다.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