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삼학도 유원지 조성 본격화
상태바
목포 삼학도 유원지 조성 본격화
  • /목포=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4.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대영디엘엠 피에프브이㈜와 사업협약 체결
3500억 투입…2026년까지 5성급 호텔 등 조성
1500만 관광도시 도약·도시경쟁력 강화 기대

[목포=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목포시가 최근 ‘삼학도 평화누리 유원지 조성사업’ 민간사업자인 대영디엘엠 피에프브이㈜와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삼학도 평화누리 유원지 조성사업’은 삼학부두 일원 총 20만㎡를 유원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스카이원레져㈜, 하나금융투자㈜, ㈜한국토지신탁 등이 공동 참여하는 대영디엘엠 피에프브이㈜는 2026년까지 총사업비 3500여억원을 투입해 대형컨벤션(800명 이상 수용가능)과 총 900여실의 5성급 호텔&리조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IHG그룹(인터컨티넨탈 호텔)이 참여의향서를 제출해 협의 중이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국내·국제행사와 고급 숙박시설를 찾는 관광객 유치가 가능해져 1500만 관광도시 목포 도약과 도시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민간사업자가 육상부지의 50% 면적에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상데크, 도로, 주차장, 워터프론트 등 공공시설을 조성 후 목포시에 기부채납키로 해 이미 조성된 삼학도공원과 연계한 활용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호텔그룹이 투자의향을 밝히는 등 삼학도 평화누리 유원지 조성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서남권 대표 숙박시설을 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