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개발 속도
상태바
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개발 속도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4.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차 전남권 관광개발계획에 신규 반영
2026년까지 호텔·27홀 골프장 등 조성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최근 전남도에서 공고한 ‘제7차 전남권 관광개발계획’에 신규 관광단지로 반영됐다고 밝혔다.

전남권 관광개발계획은 ‘관광진흥법’에 근거해 전남도지사가 수립하는 5개년(2022~2026년) 법정계획이며, 신규 관광단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상위 계획인 권역별 관광개발계획에 반영돼야 한다.

이에 시는 2021년부터 김경호 부시장을 중심으로 ㈜LF리조트와 함께 전남도와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하는 등 상위 계획에 포함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구봉산 관광단지는 2017년 ‘광양LF스퀘어’ 개장 당시 광양시에 제출한 지역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LF리조트가 2019년 사업을 제안했으며, 광양시는 부지 매입 등 행정적 지원을 위해 TF팀을 운영했다.

2020년 7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관광단지팀을 신설하고, 골약동사무소에 관광단지 조성지원 사무실 운영, 전남도-광양시-(주)LF리조트 투자협약(MOU) 체결 등 사업의 조기 시행과 성공을 위해 파트너십과 협조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에 반영된 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업시행자는 ㈜LF리조트이며, 사업비 3000억 원을 투입해 광양시 황금동 산 107번지 일원에 216만868㎡ 규모로 2026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시설은 300여 실 이상의 대규모 숙박시설, 27홀 골프장을 비롯한 여가·오락시설, 휴양시설, 공공편익시설이 배치된다.

사업 진행의 관건인 사업대상지 매입은 현재 사유지 기준 약 85%를 보이고 있으며, ㈜LF리조트는 전국 최초로 산악형 관광시설 도입과 관광단지로서 기능을 확충하기 위해 사업 면적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사업구역을 확정하게 되면, ‘관광진흥법’에 따라 관광단지 지정과 조성계획 승인을 동시에 추진해 인허가 기간을 단축하는 등 사업 추진속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구봉산 관광단지의 제7차 전남권 관광개발계획 반영으로 사업이 보다 구체화돼 광양시를 대표할 대규모 관광단지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시행자와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면서 어린이테마파크, 구봉산 전망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구봉산 관광단지가 지역 관광산업 선도와 지역 발전을 촉진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