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항구버스킹’ 거리공연팀 모집
상태바
‘목포항구버스킹’ 거리공연팀 모집
  • /목포=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4.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5월9일까지 접수…6월부터 매주 주말 개최

[목포=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목포시는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2022 목포 항구버스킹’에 참여할 거리공연팀을 오는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노래, 악기연주, 댄스, 국악, 마술, 뮤지컬 등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공연팀에는 마이크와 앰프 등 무대장비와 소정의 출연료 등이 지원된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팀원 전체가 광주·전남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로, 지정된 야외공간에서 30분 내외 공연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oa2007@korea.kr)로 접수하거나 목포문화관광 홈페이지(www.mokpo.go.kr/tour)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항구버스킹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예술인들에게는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일상에서의 문화향유를 통해 마음을 위로할 것이다”면서 “열정 넘치는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 항구버스킹’은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여 문화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 무대를 확대하기 위한 상설공연이다.
시는 오는 6월부터 목포근대역사관 1관 입구, 삼학도 목포항구포차, 평화광장 등에서 매주 주말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