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조직 혁신 ‘주니어보드’가 이끈다
상태바
화순군 조직 혁신 ‘주니어보드’가 이끈다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2.05.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공직자 중심 구성…매월 정기 모임 갖고 세대간 소통 방안 등 모색
지난달 27일 화순군 혁신 주니어보드가 2022년도 첫 회의를 개최했다.    /화순군 제공
지난달 27일 화순군 혁신 주니어보드가 2022년도 첫 회의를 개최했다. /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내부 움직임이 활발하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7급 이하 20~30대 화순군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화순군 혁신 주니어보드’(이하 주니어보드)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범한 주니어보드는 참신한 의견과 젊은 시각을 반영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을 목적으로 결성된 공직 연구 모임이다.

이들은 매월 1회 이상 정기 모임을 열고 ▲조직문화 혁신 ▲일하는 방식 개선 ▲세대 간 소통 3개 분야, 10대 중점 과제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군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제시한다.

지난달 27일에는 2022년도 첫 회의를 열고 ▲2022년도 운영 방안 ▲상반기 조직문화 진단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 분석, 향후 활동계획 등을 논의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MZ세대의 다양한 문화, 참신한 의견이 군정 운영에 반영돼 조직 문화가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활동 결과는 적극적으로 수용해 조직 문화 개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