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임업기술상담 콜센터 초보 임업인 육성 ‘톡톡’
상태바
전남 임업기술상담 콜센터 초보 임업인 육성 ‘톡톡’
  • /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5.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가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를 운영, 초보 임업인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는 2020년 1월 개설해 연간 190건 이상의 기술지도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귀산촌인·임업인 등의 임업 진입을 돕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소득과 연계되는 수목, 산림버섯 등의 재배 및 관리기술, 산림정책 및 경영지원 등 미래 임업인 육성과 임업소득 창출에 도움을 주는 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위해 임업 분야 공공기관 근무경력 20년 이상의 전문컨설턴트 2명을 채용해 운영 중이다. 전담컨설턴트 외에도 분야별 자문위원을 별도 구성해 복합적인 전문가 상담을 통해 종합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또 최근 산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를 감안, 임업기술 콜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 후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기로 했다. 지속적 사후 관리를 통한 신뢰도 향상으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콜센터 이용은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참여마당-임업기술상담)이나 전화(061-338-4282~3)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인터넷․전화상으로 상담이 곤란한 경우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서비스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