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여수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5.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8일까지 ‘성 평등 도시 여수 만들기’ 등 주제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간의 자율적 모임체로 이번 제2기는 지난해 8월부터 내년 8월까지 2년간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발굴과 제안, 공공시설 등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현장 모니터링, 여성친화도시 홍보와 의견수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여성친화정책의 파트너로서 시민참여단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재)전남여성가족재단과 계약을 체결하고 한 달여에 걸쳐 총7회, 25시간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첫 교육은 지난 13일 전남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이 시청 회의실에서 ‘성평등 도시 여수 만들기와 여성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단원은 “여수시가 시민참여단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는 만큼 성 평등과 관련한 지역 현안들을 깊이 있게 고민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정책을 위한 민관 소통의 창구로서 다양한 의견제시와 홍보 활동 등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다음 역량강화 교육으로는 ▲여수시 공간모니터링(천안시 성평등 전문관 윤금이) ▲지역성인지 예산 검토(전남양성평등센터 김혜진 센터장)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서 작성 및 지자체 환류(에듀잉코리아 이혜경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가 이어지며, 6월 18일 도시재생 선진지역 벤치마킹(전주시 선미촌 등)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