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 미술 운동과 이상호’ 한재섭 편집장 인문학 강좌
상태바
‘민중 미술 운동과 이상호’ 한재섭 편집장 인문학 강좌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5.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 19~20일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안내 배너. 		            /광주문화재단 제공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안내 배너.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상반기 인문학강좌 3강 ‘민중 미술 운동과 이상호’가 오는 19일과 20일 오전 10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광주 영화 비평지인 ‘씬1980’의 한재섭 편집장이 강좌를 진행하며, 19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문화예술 작은도서관(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씬1980’은 2019년 창간돼 광주 영화의 모든 소식들을 전하고 있는 광주 영화 비평지다. 광주에서 활동하는 영화인들을 알리기 위해 창간된 비평지로, 1인당 스크린 수가 가장 많은 도시인 광주의 첫 영화잡지라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한 편집장은 지역, 그 중에서도 광주가 가진 역사와 그것을 자신들의 방식으로 영화에 담아내는 영화인들의 이야기에 격려와 응원을 더해 비평지에 싣고 있다.

‘민중 미술 운동과 이상호’ 강좌는 미술관이 아닌 거리에서 일어난 민중 미술 운동 및 대표 작가들의 작품 세계와 이상호의 작품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민중과 미술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한 편집장은 위 강좌에 대해 “민중 미술 운동에 대한 강좌와 대표 작가인 이상호의 작품들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의 미술에 대해 생각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민중의 삶에 녹아든 미술을 알아볼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문화재단은 “지역 영화계에 대한 관심을 부르고 지역에 영화 비평이라는 문화를 새롭게 정착시킨 한 편집장이 강좌를 하는 것에 높은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하며 “광주의 영화인이자 예술인인 한 편집장과 광주 시민들이 만나 소통하는 본 강좌가 지역과 광주의 예술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강인원은 10명 내외로 제한하며, 지역주민(성인) 누구나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 희망자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방문접수(광주시 남구 천변좌로338번길 7,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또는 전화접수(062-670-7968)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