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떠나요, 드림스캉스’ 추진
상태바
영암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떠나요, 드림스캉스’ 추진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2.06.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 드림스타트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드림스타트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 문화체험 지원 ‘떠나요, 드림스캉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합 문화체험 지원 ‘떠나요, 드림스캉스’는 드림스타트 맞춤형 종합분야 프로그램으로 대상 아동이 원하는 체험을 직접 선정하고 계획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희망 활동을 신청해 드림스타트를 통해 예약 후 가정별로 직접 추진한다. 1인 5만원, 1가정 최대 20만원 지원금액 범위 내에서 입장료와 숙박비, 교통비를 지원받게 되며, 여행자 보험 가입과 전남 권역 외 체험활동 추진 시 추가 교통비를 별도 지원받을 수 있다.

드림스타트 전체 가정 최소 1체험 지원을 기본방침으로 추진하며, 이미 체험을 지원받은 아동 가정도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기본 체험활동 목록 외 체험을 원할 시 해당 체험을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통합 문화체험 지원 ‘떠나요, 드림스캉스’는 단순히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해 내 아이가 원하고 아이에게 필요한 체험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