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다소비 축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상태바
“여름 다소비 축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7.1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식중독균 무작위 검사 결과 모두 ‘적합’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여름철 식중독 등 축산물 위해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축산물 제조·판매업소 17개소의 제품 57건을 무작위로 수거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검사는 치즈, 요거트, 육포 등 즉석섭취축산물을 비롯해 닭발, 곱창 등 가정간편식축산물을 포함한 여름철 다소비 축산물과, 자가품질검사 부적합 이력 제품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식품 위해사고 차단을 위해 위생지표균(세균수․대장균군)과 장출혈성대장균,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을 중점 검사했다.

또한 ▲제품이 먹음직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발색제 ▲제품 보존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보존료 ▲고기의 신선도를 확인하는 휘발성염기질소 등의 허용기준 위반 여부도 확인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 결과, 평균 기온 1℃ 상승 시 식중독 건수는 5.3%, 환자 수는 6.2% 증가한다. 이에 기온‧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축산물의 부패‧변질 우려가 높아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이용보 전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도민이 전남산 축산식품을 안심하고 먹도록 소규모 유가공품 제조업체, 식육가공품 제조업체에 대한 축산물 안전성 검사를 지속해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