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국제공항, 국내외 노선 잇달아 운항 재개
상태바
무안국제공항, 국내외 노선 잇달아 운항 재개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7.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지사 “서남권 관문 공항 성장 지원…무사증입국 법무부에 건의”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0일 오전 무안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제주항공, 무안-다낭 국제선을 탑승하는 출국자들을 환송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0일 오전 무안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제주항공, 무안-다낭 국제선을 탑승하는 출국자들을 환송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무안국제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 기념행사가 20일 무안공항에서 김영록 지사·김산 무안군수·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한국공항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 4개월 동안 국제선 운항이 중단됐던 무안공항에서 국내 항공사인 제주항공의 베트남 다낭 주 2회 운항 정기노선 출발 일정에 맞춰 이뤄졌다.

제주항공은 오는 27일부터 태국 방콕을 주 2회 오가는 정기노선도 추가 운항한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2018~2019년 무안국제공항을 운항한 국제선 약 1만400여 편 중 51%를 차지한 제주항공이 앞으로도 무안국제공항의 대표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외에도 베트남 비엣젯항공·몽골 훈누에어 등 외국계 항공사도 베트남 달랏과 몽골 울란바토르 등의 부정기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어서 무안공항 국제선은 7개 노선으로 확대된다.

국내선의 경우 각각 주 2차례 운항하던 제주와 김포 노선이 지난달 25일부터 주 3회로 증편됐다.

지난해 10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울산 노선도 7월 1일부터 주 2차례 운항을 재개했다.

김 지사 등은 면세점과 출국장 등 공항 각 시설을 둘러보며 여객터미널 리모델링 추진 현황을 점검한 후 공항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김 지사는 “무안공항이 서남권 관문 공항으로서 세계적 공항으로 우뚝 서도록 재정지원 확대 등을 검토하겠다”며 “무사증 입국(한달간 비자없이 국내에 체류할 수 있는 제도)이 가능하도록 법무부에도 건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