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용봉초 ‘GREEN-DAY’ 캠페인
상태바
광주용봉초 ‘GREEN-DAY’ 캠페인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7.2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전교생과 가정 내 폐건전지·종이팩 수거
광주용봉초등학교 ‘광주용봉 GREEN-DAY’ 캠페인. /광주용봉초등학교 제공
광주용봉초등학교 ‘광주용봉 GREEN-DAY’ 캠페인. /광주용봉초등학교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용봉초등학교 학부모회가 26일 ‘광주용봉 GREEN-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26일 광주용봉초에 따르면 이날 광주용봉초 학부모회는 학교 본관 앞에서 등교하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나오는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수거하며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광주용봉 GREEN-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며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회는 이 캠페인을 위해 1~2학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지구 환경 관련 교육기부 수업을 실시했다. 또 학교와 협력해 각 가정에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꾸준히 모아서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도 진행했다.

한편 이날 수집된 종이팩과 폐건전지는 인근 행정복지센터에 보내 재생휴지와 새 건전지로 교환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광주용봉초등학교 천은주 학부모회장은 “기후 변화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이기에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