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여수서 열려
상태바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여수서 열려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7.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반기 의장에 강필구 영광군의장 선출
“의회 위상 높이고 주민 기대 부응 협력”
28일 여수시의회 앞에서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에 참석한 의장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여수시의회 제공
28일 여수시의회 앞에서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에 참석한 의장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여수시의회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제9대 전반기 전남도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부회장으로는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과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이 임명됐다.

28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가 이날 여수시의회에서 열렸다.

전남 시·군 의장 22명, 여수시장, 여수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의원들은 전체 회의를 열고 교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어 제9대 의장협의회 첫 회의인 만큼 참석자들은 제9대 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부회장 임명, 감사 및 사무총장 임면의 건 등이 논의됐다.

정책지원관 임용,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 권한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걸맞게 위상을 높이고 주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22개 시·군의회가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의장협의회는 제9대 전반기 전라남도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을 선출했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과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이 부의장을 맡기로 했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은 환영 인사에서 “제9대 첫 의장협의회를 우리 시에서 할 수 있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월례 회의가 시·군이 서로 교류, 소통하며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필구 의장협의회장(영광군의회 의장)은 “전남 시·군의회 의장께 감사드리며 9대 전반기 협의회를 잘 끌어나가겠다”며 “의회간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