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감염병 위기 대응 선별진료소 신축
상태바
신안군, 감염병 위기 대응 선별진료소 신축
  • /신안=김양재 기자   
  • 승인 2022.07.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3억 원 투입…지상 2층·연면적 126.10㎡ 규모
전 과정 비접촉 운영…검사·진료 원스톱 기능 수행
신안군이 28일 보건소 정문 앞 주차장에서 감염병 상시 선별 진료가 가능한 ‘선별진료소’ 준공식을 가졌다.                  /신안군 제공
신안군이 28일 보건소 정문 앞 주차장에서 감염병 상시 선별 진료가 가능한 ‘선별진료소’ 준공식을 가졌다. /신안군 제공

[신안=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이 28일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감염병 상시 선별 진료가 가능한 ‘선별진료소’ 준공식을 가졌다.

신안군 보건소 정문 앞 주차장에 국비 2억500만 원을 포함 총 예산 6억 3000만원을 투입해 2021년 9월 착공, 올해 6월 지상 2층, 연면적 126.10㎡의 규모로 선별진료소를 신축했다.

신축된 선별진료소 내부에는 양·음압 중앙제어시스템은 물론 자동 환기, 냉·난방시스템을 갖추고 1층에 접수·안내실, 검체실, 진료실(X-ray실), 의료 폐기물실이 있고, 특히 2층에는 도서 지역 특성을 반영해 검체자 대기실 3실을 별도 마련해 검사 결과 확인 시까지 머물 수 있어 군민 불편을 해소하도록 했다.

또한 검체자 동선과 의료진 동선 분리로 의료진을 보호하고 접수부터 문진, 검체까지 원스톱 공조 시스템으로 감염을 예방하도록 설계돼 있다. 평상시에는 홍역·결핵 등 감염병 의심 환자를 진료하고 신종감염병 발생 시 선별진료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기존 간이 컨테이너로 운영되고 있던 선별진료소를 감염위험이 적은 상시 건물 형태로 신축해 군민들이 안전하게 검사 및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감염병 대응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상시 선별진료소 준공이 향후 지속적으로 발생할 신종감염병 대응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