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전현희 근태는 감사, 최재해는 관리 안해”
상태바
김회재 “전현희 근태는 감사, 최재해는 관리 안해”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8.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근태자료 제출 요구에 ‘의무 없다’며 거부”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의 근태 문제에 대해 특별 감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진 감사원이 정작 최재해 감사원장의 출퇴근은 관리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여수을) 의원이 지난 5일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감사원에 최 원장의 출퇴근 시간을 질의한 결과 “(감사원이 원장의) 출퇴근 시간을 따로 관리하는 것은 없다”는 구두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관련 자료를 제출해달라는 김 의원실의 요구에 ‘(감사원장에 대한) 출퇴근 관련 제보 또는 문제 제기가 없어 제출할 의무가 없다’고 답했다고 김 의원실이 전했다.

김 의원은 “감사원은 전현희 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에 앞서 본인들 수장의 근태관리 먼저 감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엄격한 중립성과 독립성이 요구되는 감사원마저 임기가 보장된 문재인 정부의 인사를 찍어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위원장은 전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권익위에 대한 감사원 감사 사유 중 하나로 자신의 근태가 언급되는 점에 대해 “서울이나 지방에서 업무를 보고 오후에 세종 사무실에 가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것을 지각이라고 감사 사유로 대는데 납득할 수 없다”고 언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