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주간보호센터 프로그램 질 높인다”
상태바
“노인주간보호센터 프로그램 질 높인다”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8.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9월부터 인지재활·신체활동 등 센터당 최대 500만 원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가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장기요양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인지재활·신체활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운영비를 적극 지원한다.

전남도는 지방소멸기금을 재원으로 오는 9월부터 ‘노인주간보호센터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낮 시간 동안 어르신을 돌보는 노인주간보호센터에 프로그램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내년까지 2년간 추진할 계획이며, 총 30억원의 사업비 중 올해는 10억원을 지원한다.

사업이 시작되면 6월 말 기준 도내 노인주간보호센터 260곳을 이용하는 장기요양 어르신 6300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의 지원으로 오는 9월부터 각 센터에서 외부 전문강사를 통한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각 주간보호센터에선 이용 어르신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12일까지 해당 시·군에 신청하면, 이용 규모에 따라 한 곳당 200만~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을 받은 주간보호센터는 주 1회 이상 외부 전문강사를 통한 프로그램을 이용 어르신에게 지속해서 제공해야 한다.

관광이나 피복 구입 등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단순 일회성 사업은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