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청, 물놀이 체험 운영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물놀이 체험 운영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8.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대상 생존 수영 및 안전사고 대처법 교육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8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68명을 대상으로 광주남부경찰서와 연계해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8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희망편의점’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자립 역량을 키워주기 위함이다. 지난 2021년에 광주시의회, 광주남부경찰서, 남구청, 광주아동복지협회 등 지역유관기관이 협력해 기획한 사업으로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희망편의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체육·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1:1 멘토-멘티 진로상담 ▲학교전담경찰관(SPO) 및 전문상담사와 연계한 정서·심리상담 등의 개인 맞춤형 진로탐색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은 생존에 필요한 기초적인 수영 기능을 습득해 수상안전 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길러준다. 또 체험활동 과정에서 또래와의 소통과 협력, 사회·정서적 교류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성 발달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