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 탄력
상태바
영암군,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 탄력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2.08.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마트물류와 동반성장 상생협력 MOU
유통 활성화 등 통한 농가소득 증대 기대
영암군은 최근 Y-마트물류와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영암군은 최근 Y-마트물류와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최근 광주․전남 대형 유통기업인 Y-마트물류(회장 김성진)와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승희 군수와 김성진 Y-마트물류 회장, 나병수 재광금정면 향우회장, 임채상 물류본부장 그리고 실과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특산물 생산과 유통을 통한 동반성장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군에서는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판로를 개척하고 직거래를 확대해 대도시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특산물을 제공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안전하고 신선한 영암산 농특산물 우선구매 확대 ▲지속 가능한 농업유통 발전 ▲고품질 우수 농산물 및 차별화된 특산물 생산을 위한 품질관리 ▲농산물 생산지도와 판로지원 등에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우승희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상생 협약식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Y-마트물류와 함께 동반성장이라는 계기가 되고 지역 농특산물이 제값을 받아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진 Y-마트물류 회장은 영암 금정면 출신으로 남다른 고향사랑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협약식이 끝난 후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군민장학회 500만 원을 기탁하고 코로나19 방역용으로 KF-94 마스크 5000매를 함께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