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양시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8.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까지 시책·표어 접수…시장표창·시상금 지급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9월 7일까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도시, 행복한 광양’이라는 주제 아래 청렴시책, 청렴표어 2개 분야에 대해 시민들의 청렴 아이디어 제안을 받는다.

공모전 참여자는 표어를 작성해 등기우편(광양시 행정2길 5, 4층 감사실 조사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돼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 효과성, 창의성, 계속성의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직원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1차 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전문심사단을 구성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청렴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시장 표창과 함께 ▲시책분야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30만원(2명), 장려 10만원(3명), 입선 5만원(6명) ▲표어분야 최우수 20만원(1명), 우수 10만원(2명), 장려 5만원(2명)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윤환 감사실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 밀착형 청렴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상반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2회에 걸쳐 공직자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했고,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제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부서 순회 교육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