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시민감사관’ 20명 위촉·운영
상태바
목포시 ‘시민감사관’ 20명 위촉·운영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2.08.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등 구성…2년간 청렴문화 확산 활동
목포시가 25일 ‘2022년도 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25일 ‘2022년도 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목포시 제공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시가 25일 위촉식을 갖고 ‘2022년도 시민감사관’ 20명을 위촉했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생활의 불편·불만사항,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등을 제보하고, 기동감찰 현장점검에도 참여하는 등 시정 발전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시민감사관은 기존 시민감사관의 위촉기간 만료에 따른 것으로 지난 8월 1~8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52명이 지원하며 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시민감사관은 토목·건축·환경 등 전문분야 11명, 일반분야 9명 등으로 구성됐는데 무보수 명예직으로 2년 동안 활동하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시민감사관들은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역할 등을 공유했으며, 청렴문화 확산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데 의지를 모았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감사관은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의 조력자이자 감시자다. 시민의 시각에서 비위와 부조리,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