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상태바
곡성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08.2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품권으로 명절 제수품 구매 등…지역경제 활성화 힘 보태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은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따라 곡성군 직원들은 심청상품권을 사용해 명절 제수품과 생활용품 등을 구매할 계획이다. 

위축된 소비 심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살아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지역 내 유관 기관과 관련 단체들에게도 전통시장 장보기에 참여해 명절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 물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물가 안정 캠페인도 병행한다. 전통시장 방문객들과 상인들에게 건전한 소비 문화 확립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도록 소방 시설, 전기, 가스, 건물 분야 전문가들과 합동점검반을 꾸려 지난 24일 안전 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앞둔 상황임에도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어려운 시기를 힘 모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여러 전통시장과 지속적인 협력 강화 네트워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민들께서도 추석 명절 성수품 등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