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민주당 지역위, 현안 해결 머리 맞대
상태바
구례군-민주당 지역위, 현안 해결 머리 맞대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8.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협의회…국·도비예산 확보 방안 등 집중 논의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더불어민주당 구례지역위원회와 군정 주요 현안업무 및 국․도비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지난 29일 개최했다.

구례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는 김순호 군수, 지역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 유시문 군의장, 이현창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군의원, 주요 당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민선8기 군정비전을 제시하며, 영호남 화합 섬진강권 통합 관광벨트 조성, 구례 오산권역 관광 클러스터 조성, 자연드림 치유 힐링 클러스터 조성 사업 등 지역발전을 견인할 현안 업무의 예산 확보 방안 등을 집중 토론하고 협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례군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와 국도 18호선·19호선 확포장 사업에 대해서는 어느 안건보다도 구례군민들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큰 현안임을 강조하며 당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거듭 부탁했다.

이외에도 구례 지리산 케어팜 캠퍼스 조성 사업, 지리산 산림교육센터 조성, 구례수목원 무장애나눔길 조성, 친환경종합연구센터 건립 사업 등 집중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자료를 전달하며 국․도비예산 확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김순호 군수는 “인구감소 위기를 딛고 새롭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비확보와 국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다”며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서동용 지역위원장은 “이번 당정협의회에서 논의된 국고신청사업과 현안사업이 정부 예산에 반영되고 확보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히며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구상 단계부터 당정이 함께 논의하고 협의해 준비한다면 더 큰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소통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