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뮤직플레이 경연대회’ 본선 참여자 확정
상태바
‘목포뮤직플레이 경연대회’ 본선 참여자 확정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2.09.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1·2차 거쳐 20개팀 선정…가수, 미스트롯·싱어게인 출연자 등 다수 참여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시는 방송에서만 볼 수 있는 경연을 전국 최초로 축제에 접목시킨 목포뮤직플레이 ‘전국 오디션 경연대회’ 예선 2차가 지난 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예선 2차는 전체 참가신청자 546개팀 중 예선 1차를 통과한 60개팀이 참여해 준결승에 나갈 20개팀을 선정하는 자리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경연에는 가수 데뷔자를 비롯해 미스트롯(TV조선)·싱어게인·히든싱어(이상 JTBC)·너의 목소리가 보여(tvN)·편애중계(MBC) 등 인기 프로그램 출연자, 유명 유튜버 음악방송 운영자, 음악앨범 제작 발매자 등 전국의 걸출한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방송 프로그램처럼 경연 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개인별로 심사평을 전해 당락을 떠나 모든 참여자가 앞으로의 음악세계를 구축해나가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예선 2차를 통과한 참여자 20개팀은 서울·경기 13개팀, 전라 5개팀, 강원·광주 각 1개팀으로 목포는 2개팀이 통과했다.

연령별로는 20대 10개팀, 30대 6개팀, 40대 3개팀, 50대 1개팀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목포에서 이렇게 큰 행사를 개최하는 것과 경연대회 참여자들의 수준이 높아 놀랐다”며 “목포뮤직플레이가 목포의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아 K팝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가 전국 최초로 선점해 추진하는 ‘전국 규모 오디션 경연대회’ 준결승과 최종결승은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목포뮤직플레이 축제 현장에서 펼쳐진다.

심사는 이건우·홍진영·손무현·박현우·위종수 등 국내 최고의 전문심사위원단 평가(80%)와 국민심사단(20%)평가로 최종 TOP5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