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NH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조선대-NH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9.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개소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NHN이 조선대학교 정보기술(IT)융합대학에서 본격 IT 전문인력 양성에 돌입했다.

조선대학교는 지난 20일 NHN(대표 정우진)이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NHN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하고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 양성 사업 일환으로 지역 기관과 협력해 운영한다. 

NHN이 교육 강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하고, 조선대가 교육 시설 및 기자재와 교수·조교 등 인력을 지원한다. 

광주지역 IT교육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은 지역 기반 기업 취업연계를 담당한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공개 모집해 선발한 호남권역 기반 연수생 150명에 자바(Java) 백엔드 개발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에게는 평가를 거쳐 향후 NHN 계열사 등의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조선대 IT융합대학(학장 김판구)과 협업으로 과기정통부 주관 ‘SW 전문 인재 양성사업(IITP)’에 선정돼 보다 원활히 교육을 수행하게 됐다.

이로 인해 기업이 대학 안에 들어와 기업의 실수요에 맞는 현장 맞춤형 SW 인재를 직접 교육·양성해 취업과 연계하는 교육 혁신모델을 구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