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특산물 1000만 달러 수출 물꼬
상태바
나주시, 농특산물 1000만 달러 수출 물꼬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2.09.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한인 유통업체 ‘한남체인’과 수출 협약 체결 쾌거
강영구 부시장, LA농수산엑스포 방문…나주배 등 판촉
미국 LA를 방문 중인 나주시 방문단 일행이 22일 한국식품을 전문으로 수입·판매하는 미국 최대 한인 유통업체인 한남체인과 1000만달러 규모의 나주 농특산물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나주시 제공
미국 LA를 방문 중인 나주시 방문단 일행이 22일 한국식품을 전문으로 수입·판매하는 미국 최대 한인 유통업체인 한남체인과 1000만달러 규모의 나주 농특산물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나주시 제공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가 미국 한인 유통업체인 ‘한남체인’과 손잡고 1000만 달러(141억원) 규모의 지역 농특산품 수출 물꼬를 텄다.

나주시는 강영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미국 방문단 일행이 미국 LA한인타운에서 열린 ‘제16회 한국농수산물 엑스포전’에 참가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LA농수산엑스포’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미국LA 서울국제공원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거주 120만 한인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나주시 방문단 일행은 강영구 부시장을 비롯해 이재남 시의회 기획총무위원장, 이동희 나주배원협조합장, 관내 농식품 가공업체인 ㈜골든힐, 레인보우팜 대표 등으로 꾸려졌다.

방문단은 첫 일정으로 LA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한 관내 업체 부스를 찾아 격려하고 나주쌀, 나주배 등 우수 농특산물을 현장에서 판촉·홍보했다.

한국식품을 전문으로 수입·판매하는 미국 최대 한인 유통업체인 한남체인 플러툰점과는 1000만 달러 규모의 나주 농특산물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강영구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교두보 삼아 나주배, 나주쌀 등 우수한 나주 농산물이 미국 한인들에게 사랑받는 식품이 될 수 있도록 수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문단 일행은 22일 LA소재 농산물 마켓 현장 탐방에 이어 LA한인축제재단에서 주최하는 VIP리셉션, 개막식 행사장을 찾는다.

3일차 일정인 23일에는 ‘전남 남도장터US 온라인쇼핑몰’ 그랜드 오픈식에 김영록 전남도지사, LA총영사, 향우기업인 등과 함께 참가할 예정이다.

하기환 한남체인 회장이 주최하는 초청회에도 참석해 한인 기업들과 간담회를 하고 나주산 농산물 수출 판로 확대도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