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판소리예술단 ‘소리화’ 초청 공연
상태바
광주 서구, 판소리예술단 ‘소리화’ 초청 공연
  • /김양재 기자
  • 승인 2022.09.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빛고을국악전수관서 ‘남도풍류’ 주제

 

[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광주 서구는 오는 29일 오후 7시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에서 목요열린국악한마당, 제715회 판소리예술단 ‘소리화’를 초청해 판소리 남도풍류(風流)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판소리예술단 소리화는 ‘남도風流(풍류)’를 주제로 소리화 꿈나무들과 함께하는 남도민요(함양양잠가, 둥당개타령 등)로 첫 무대를 시작해 국악가요(삶의노래), 김선호씨의 해금산조 독주와, 고현미, 박지윤 명창의 남도잡가(육자배기, 흥타령)를 노래하고, 단막창극 ‘심봉사 눈뜨는’ 대목, 새타령 등 남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박지윤명창을 비롯해 소리에 고현미 명창, 철현금에 신재현명인이 특별 출연한다.

‘판소리예술단 소리화는’ 박지윤명창을 중심으로 그의 문하생들로 구성된 단체로, 절대예술, 절대음악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우리소리의 DNA를 꽃의 탄생과 인내의 본질 안에서 탐구하기 위해 구성됐다. 

또한, 매회 공연은 유튜브(YouTube) 채널 ‘빛고을국악전수관’을 통해 온라인 공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초대 공연이며 궁금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국악전수관(062-350-4557)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 문의는 판소리예술단 소리화 (010-5121-95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