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구례군향우회 120여 명, 고향 구례 방문
상태바
재경구례군향우회 120여 명, 고향 구례 방문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10.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방문의 해 맞아 기업 견학·명소 탐방 등…돌봄이웃 돕기 성금 기탁도
재경구례군향우회 120여명이 지난달 30일 1박 2일 일정으로 구례군을 방문해 단체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구례군 제공
재경구례군향우회 120여명이 지난달 30일 1박 2일 일정으로 구례군을 방문해 단체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최근 재경구례군향우회 120여 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구례군을 방문해 지역기업 견학 및 명소 탐방, 특산품 구입, 기부금 기탁, 고향방문 만찬 행사 등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장성호 체육공원에서 개최 된 전남방문의 해 고향방문 행사로 시작한 이번 일정에는 재경광주전남향우 3000여 명이 함께했으며, 행사가 종료된 후 재경구례군향우회를 비롯한 각 시군 향우회는 각자의 고향을 방문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재경구례군향우회는 구례군에서의 첫 번째 일정으로 용방면에 위치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귀농귀촌 지원사업 내용을 청취하는 등 센터 일원을 견학한 후 지리산 호수공원 일원을 탐방하며 구례군의 가을철 경관을 감상했다.

구례군 내 모 호텔에서 열린 재경구례군향우회 방문 기념 만찬 행사에서는, 김광태 재경구례군향우회장을 비롯한 120여명의 향우와 김순호 군수, 유시문 군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단체장 및 향우회 임원단의 환영인사와 함께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한 사업 안내가 진행됐다. 

특히 김광태 재경구례군향우회장은 구례군에 거주하는 돌봄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향우들의 관심과 마음을 전달했으며, ‘사람이 무슨 수를 써서도 바꿀 수 없는 단 한 가지는 고향’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향우들을 대표해 구례군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김순호 군수는 이날 만찬행사에서 “구례군이 전국에서 관광객이 찾아오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각종 관광 프로젝트, 권역별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향우들의 관심과 지원에 힘입은 바가 크다. 앞으로도 고향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며 군정 발전을 위한 향우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향우들은 이튿날인 지난 1일 구례 자연드림파크를 견학한 뒤 구례군 특색 상품을 구입하며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전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