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박차
상태바
완도군,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박차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2.11.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1억 7000만 원 투입…군도·농어촌도로, 40개 노선 60개소 정비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61억 7000만 원을 확보해 군도 및 농어촌도로의 선형 개선 및 재포장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군도 및 농어촌도로 40개 노선, 60개소 정비를 완료했으며, 5개소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은 도로 균열 및 부등 침하 등으로 통행 불편을 겪고 있는 구간은 아스콘 덧씌우기, 차도 폭 협소로 교통사고 위험이 있는 구간은 도로 확포장, 시거 확보를 위한 선형 불량 도로 개선 공사 등이다.

원활한 통행성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 도로 이용자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도로 표지, 차선 규제봉, 가드레일 등 도로 시설물 보강과 주요 간선 도로변 환경 정비, 포트홀 보수, 퇴적된 배수 시설 토사 제거 등도 실시했다.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40개소에 대해 완도경찰서와 합동으로 교통안전 표지, 과속 방지턱, 안전 펜스, 미끄럼 방지 포장 등을 점검했으며, 노후·훼손되거나 개선이 필요한 시설물은 정비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차재철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최적의 도로 환경을 조성해 주민은 물론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더 나은 도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