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광주 남구 ‘공동발전 자매결연’ 협약
상태바
함평군-광주 남구 ‘공동발전 자매결연’ 협약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2.11.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축제 활성화·농수산물 판로 확대 등 다양한 교류사업 추진키로
이상익(앞줄 오른쪽 세번째) 함평군수와 김병내(앞줄 왼쪽 세번째) 광주 남구청장,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황경아 남구의회 의장 등이 17일 함평군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함평군 제공
이상익(앞줄 오른쪽 세번째) 함평군수와 김병내(앞줄 왼쪽 세번째) 광주 남구청장,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황경아 남구의회 의장 등이 17일 함평군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함평군 제공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과 광주시 남구가 상호 우호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한다.

함평군은 광주시 남구와 17일 함평군청에서 양 도시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황경아 광주 남구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문화·관광자원 연계 홍보 ▲상호 지역축제 활성화 ▲농·수산물 판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군은 경제 도시이자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문화 인프라와 산업기반을 가진 남구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남구와 우리 군이 자매의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병내 남구청장은 “함평군과의 자매결연은 두 도시 간 공동발전을 가져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늘 맺은 소중한 인연을 더욱 발전시켜 우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