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명 엠에스엘㈜ 회장, (재)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 취임
상태바
김해명 엠에스엘㈜ 회장, (재)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 취임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11.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과학기술·지역 발전위해 온 힘”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재)지스트발전재단 제4대 이사장에 엠에스엘㈜ 김해명 회장이 취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재)지스트발전재단은 고급 과학기술 인재 양성, 국가 차원의 중장기 연구개발, 기초·응용연구의 수행 등 지스트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지난 29일 오후 지스트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사장 이·취임식은 지스트 김기선 총장, 전창덕 대외협력처장(연구원장), (재)지스트발전재단 이사진,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역대 동문회장, 지역 기업인, 지스트 보직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해명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내년이면 설립 30주년을 맞는 지스트는 그간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발전해왔다”며 “발전재단의 4대 이사장으로서 지스트 구성원들과 뜻을 공유하고 국가와 지역의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이사장으로서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엠에스엘㈜를 비롯해 ㈜엠에스티, ㈜시선을 경영 중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호남교류회장,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광주·전남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광주문화재단과 디자인비엔날레 등 문화계 발전을 위해 기부해 온 기업인이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지스트와 지스트발전재단의 눈부신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고정주 이사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김해명 신임 이사장님께서도 앞으로 지스트발전재단과 지스트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하며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