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내외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상태바
광주시, 국내외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12.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알프스 등 13개 기업과 828억 원 투자협약 체결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가 내일을 주도하는 신경제도시를 향한 광주 세일즈의 시동을 걸었다.

광주시는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인공지능융합사업단·광주그린카진흥원·광주테크노파크와 함께 국내외 1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2 광주 투자환경설명회를 열었다.

강기정 시장은 설명회에서 ‘매력적인 투자 광주’라는 주제로 광주의 투자환경과 강점을 직접 소개하며 기업인들에게 투자처로서의 광주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도 했다.

광주시는 외국인 투자기업인 한국알프스㈜, ㈜로템스페셜과 한국형 도심항공 모빌리티 개발기업인 볼트라인, 의료·미용 레이저 전문기업 라메디텍 등 국내외 13개 첨단산업 유망기업과 투자협약을 맺고 이들 기업으로부터 총 828억 원의 투자와 593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약속받았다.

광주시는 이들 협약기업에 투자유치보조금과 조세감면, 투자유치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 등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공을 도울 계획이다.

강 시장은 “광주는 어느 지역보다 잘 갖춰진 교육·연구·지원기관과 기업이 함께 인공지능, 미래 자동차, 스마트 에너지, 의료·헬스케어 등 미래산업 경쟁력을 키워갈 기업의 성공파트너로서 준비된 도시”라며 “투자자와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인센티브 지원 등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