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현안 해결 ‘동분서주’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현안 해결 ‘동분서주’
  • /고흥=박준호 기자
  • 승인 2023.01.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면담…공동대응 방안 모색
공영민(왼쪽 두번째) 고흥군수는 4일 김영록(가운데) 전남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 뒤,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공영민(왼쪽 두번째) 고흥군수는 4일 김영록(가운데) 전남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 뒤,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공영민 고흥군수는 2023년 새해부터 지역 역점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공영민 군수는 4일 전남도청 각 부서를 돌아다니면서 직원들과 새해인사를 나누고,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남도 방문은 고흥의 미래발전을 앞당길 주요 사업들이 제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전남도와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고 고흥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전남도지사와의 면담에서는 최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지정에 대한 감사 인사와 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민간 발사장과 연소장 등 향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더불어,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벌교~고흥(도양) 간 철도 건설, 거금도 비단둘레길 조성, 고흥드론엑스포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전남도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공영민 군수는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의 고흥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현재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들을 반드시 완수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전남도와 협력체계를 탄탄히 구축해 고흥의 현안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지속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공영민 군수는 지난 2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예정지인 나로우주센터 일원을 찾는 등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지면서, 앞으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부터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 현장중심의 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