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여수시, 설 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1.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반 총 350명 투입…시민안전·민생안정 총력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2일 설 연휴 시민안전과 민생안정을 위한 ‘종합대책 보고회’를 갖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정기명 여수시장이 주재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설 연휴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들이 이어졌다.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설 명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6개 반 총 350명의 공무원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상시 출동 태세를 유지한다.

또 연휴 전 다중이용시설, 공사현장, 교통 편의시설 등을 안전점검하고 연휴 기간 재난‧재해 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관광주요지점 교통소통대책반과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명절 전 체불임금 해소를 위해 체불임금 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물가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과 업종에 대해서도 집중 관리한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경계심을 유지하고 명절 기간 확산 방지 대책을 추진하며, 당직·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세대도 돌본다.

 이 밖에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관리, 불법 주정차 단속 등 분야별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설 명절에 대비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사건사고에 즉각 대응해, 시민과 귀성객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