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문화전당 ‘ACC 레지던시’ 참여자 모집
상태바
亞문화전당 ‘ACC 레지던시’ 참여자 모집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3.01.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까지 신청…‘듣기의 미래’ 주제 8명(팀) 선발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2023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입주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레지던시)’참여자를 오는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 

‘듣기의 미래’를 주제로 시각예술, 디자인, 매체예술(미디어아트), 다원예술, 기술, 과학, 인문·사회 등에서 8명(팀)을 선발한다. 

창작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참신한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최종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는 연구자와 창작자, 기술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소리풍경(사운드스케이프) 장르를 처음 시도하는 이도 참여 가능하다. 

ACC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친 뒤 오는 3월 3일께 최종 합격자를 ACC 누리집에 발표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창·제작 스튜디오(ACT스튜디오)의 기계조형과 디지털 에이브이(A/V) 등 ACC의 기술 장비와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6개월간 작업공간과 숙소, 매달 200만원의 창작활동비, 1500만원의 프로젝트 제작비를 지원 받는다. 해외 참여자에겐 항공료를 제공한다. 역사·문화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영국 옥스퍼드대학 교수 가시아 우조니안 등 세계 유수의 소리풍경 전문가 4인의 강의와 공동연수에도 참여해 프로젝트 기획과 실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소리의 문화적, 지리학적 관계를 살펴보고 동시대의 대안적 가치와 인식에 관한 연구로 새로운 청각 예술의 미래를 제시하게 된다. 6개월 간 창·제작 과정을 거친 결과물은 오는 11월 초부터 3주간 창·제작 스튜디오에서 시범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참여 신청은 ACC 누리집(http://www.acc.go.kr)에서 신청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https://www.acc.go.kr)과 전화문의(070-8983-9862)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