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마친 해남매일시장 ‘문 활짝’
상태바
새단장 마친 해남매일시장 ‘문 활짝’
  • /해남=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1.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5억 원 투입 2층 재건축…내일 전면 개장
청과류·건어물·제빵제과 등 70개 점포 입주

[해남=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해남군은 지역의 유일한 상설시장인 해남매일시장이 20일 전면 개장하고, 설 명절 대목장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월 초부터 상가 입주를 시작하면서 부분 개장하고 있는 해남매일시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정식 개장해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게 된다.

새롭게 문을 연 해남매일시장은 2층 신축 건물로 1층에는 58개 점포가 입점하며, 2층에는 청년몰 6개, 일반음식점 1개 등이 위치해 총 70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기존의 농수산물과 청과류, 건어물, 분식, 통닭 상가는 물론 공예품, 화장품, 제빵제과, 공방 등 새로운 업종의 상가도 대거 입주해 한층 풍성해지고, 젊은 감각을 겸비한 시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재건축을 통해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원활한 높은 천장의 비가림시설과 통일된 형태의 간판, 넓은 통행로를 확보해 시장 이용객들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장을 볼 수 있는 최신 시설로 탈바꿈했다.

현재 절반 이상의 상가가 영업을 시작한 상태이다. 내부공사를 진행 중인 상가들도 대부분 1월말까지는 이전을 마칠 예정이다.

해남 매일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약 18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화한 시장 재건축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의 확산으로 침체위기에 빠진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남군은 해남매일시장 개장에 맞춰 설명절 일제 장보기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1월 한달간 해남사랑상품권 10%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해 전통시장 이용 확대에 힘을 더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군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매일시장 재건축이 잘 마무리 되고 있어 지역경제에도 한층 활력이 일 것으로 보인다”며 “설 명절 준비는 새로워진 매일시장에서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