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교육 직무연수
상태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교육 직무연수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1.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동안 관내 초·중등교원 대상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AI·SW교육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AI·SW교육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오는 2월 9일까지 겨울방학 동안 관내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동계(겨울방학) AI·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19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직무연수는 ▲나도 할 수 있다! 디지털 드로잉 마스터 직무연수 ▲수업에 바로 활용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직무연수 ▲파이썬 기초부터 따라하기 등 집합 연수 9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20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AI·SW교육, 메타버스, 에듀테크 등 현장 교원의 수요가 높은 현장맞춤형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공지능 시대, 광주 학생의 미래에 날개를 다는 교육전문가’인 교원의 역량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수업과 소통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직무연수’를 함께 개설했다. 수업을 위해 개발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와 더불어 교실 및 수업 상황별 활용 가능한 에듀테크 플랫폼을 총망라한 실습 시간을 마련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이번 겨울방학 교육정보화연수 과정은 광주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AI·SW교육 교원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광주학생의 미래를 열어가는 미래교육 전문가로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