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청장에게 직접 문자하세요”
상태바
광주 “광산구청장에게 직접 문자하세요”
  • /강대호 기자
  • 승인 2023.02.0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구청장 직통 모바일 문자민원서비스 운영

 

[광주타임즈]강대호 기자=광주 광산구가 시민 누구나 24시간 언제든 건의사항, 고충 민원을 직접 구청장에게 전할 수 있는 ‘광산구청장 직통 모바일 문자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광산구청장 직통 모바일 문자민원서비스’는 구청장이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해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접수, 처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한 모바일 소통창구다.

이를 통해 정보취약계층, 거동불편자 등 온라인 민원신청이나 구청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도 구정에 대한 의견을 간편하게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청장 직통 문자전용 번호는 010-6529-8114이며, 시민 누구나 광산구에 대한 의견, 생활불편사항 등을 문자로 보내면 답변과 진행 상황 등을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정규 운영시간 이외에도 야간, 주말‧공휴일 등 24시간 문자전송(민원접수)이 가능하다.

광산구는 구청장 직통 문자민원서비스 외에도 민선8기 출범 이후 현장 소통창구인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을 매주 2회 이상 꾸준히 운영 중이다. 올해 1월까지 총 42회를 개최한 바 있다. 

광산구는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의 지속적인 운영과 함께 모바일 소통창구인 구청장 직통 문자민원서비스 시행을 통해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더욱 경청하는 소통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