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능주면, 주민과 소통하는 톡톡(Talk Talk) 좌담회 개최
상태바
화순 능주면, 주민과 소통하는 톡톡(Talk Talk) 좌담회 개최
  • 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면 백암1리 마을회관 좌담회. 사진=화순군 제공.
능주면 백암1리 마을회관 좌담회. 사진=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 능주면(면장 구미라)이 주민과 소통하는 톡톡(Talk Talk) 좌담회를 개최하며 건의사항·애로사항 청취에 나섰다. 

지난 2일 구미라 면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광사리 마을회관과 백암1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첫 좌담회를 개최했다. 

각 마을에서 30~40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능주면 관계자들은 ▲고향사랑 기부제 ▲가뭄장기화에 따른 물 절약 실천 방안 ▲봄철 산불방지 기간 운영 등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사항을 전했다.

또한 조광조 적려 유허비 확대개발 사업 등 능주면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단위 사업의 추진상황을 주민들에게 설명하며 화순군 정책에 대한 면민들의 이해도를 높여 면정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마을 주민들은 ▲저수지 수문 개폐기 수리 ▲마을도로 안길 포장 ▲버스운행시간 준수 ▲버스승강장 설치 요청 등 일상 속 건의사항부터 인구 늘리기 방안으로 ▲빈집을 활용한 ‘화순 한 달 살아보기’ 등의 정책 사업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능주면은 광사리를 시작으로 20개 마을과 사회단체, 농업현장 등을 순회하며 군정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면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톡톡(Talk Talk)좌담회를 1회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임을 밝혔다. 

능주면은 좌담회를 통해 수렴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정에 적극 반영하고,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도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구미라 능주면장은 “이번 좌담회는 현장에서 면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의 좋은 기회가 될 것”라며 “면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마음으로 공감하며 불편한곳,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면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