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설원예 국비 지원사업 신청
상태바
2023년 시설원예 국비 지원사업 신청
  • 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2.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7일까지 읍면 산업팀으로 신청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채소, 과수, 화훼, 특용작물(버섯·인삼 등)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3년 시설원예 국비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본 사업은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 지원, 딸기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시설원예 생산비 절감 지원 등 3개 사업을 통칭한다.

각 사업을 통해 △(고추)자급률 및 기상이변에 따른 생산량 감소 회복 △(딸기)고품질 생산과 재배 농가의 경영 안정 도모 △(시설원예)효율적인 기술과 품질 좋은 장비의 확충을 통해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추진한다.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 지원사업은 점적관수ㆍ스프링클러 등의 관수시설, 자동개폐기ㆍ차광망 등의 환경관리시설을 포함하여 지원하며, 시설 완공 후 5년 동안 고추만을 재배해야 한다. 

딸기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은 시설 하우스 신축, 양액 재배시설, 농업용 정수시설 등의 관수·관비시설, 순환팬ㆍ제습기 등의 환경관리시설 외에 추가적으로 무인방제기, 전동운반기 등의 장비도 함께 지원한다.

끝으로 시설원예 생산비 절감 지원사업은 농업용 냉·난방 시설(전기), 차광·차열제 및 차광막 등 온도 저감 자재를 중점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건고추용 고추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 딸기 재배를 하거나 예정인 농업인, 채소, 과수, 화훼, 특용작물을 재배하거나 예정인 농업인이다.

사업비는 보조 50%와 자부담 50%로 구성되며 2억1000만 원을 1회 추경에 편성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월 17일까지 해당 농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및 화순군 농업정책과 원예특작팀(☎ 061-379-3642)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