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NEXT 광주 에너지상상포럼’ 개최
상태바
동신대 ‘NEXT 광주 에너지상상포럼’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2.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4일 광주천 생태힐링벌트 성공 조성 방안 논의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동신대학교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단이 ‘지자체-대학 협력으로 발전하는 지방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NEXT 광주 에너지상상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천 일대,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등에서 열린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3일 동안 광주천 생태힐링벨트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광주천 생태힐링벨트는 ▲영산·황룡강 익사이팅벨트 ▲광주송정역 활력벨트 ▲광주역 창업벨트 ▲효천역 디지털콘텐츠벨트와 함께 광주시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는 5개 프로젝트 중 하나다.

포럼 첫 날 열리는 지역발전 에너지 상상포럼에서는 에너지신산업 정책방향과 지역 현황, 지역의 청년문제를 진단‧토론한다.

둘째 날에는 생태힐링벨트 프로젝트의 핵심 지역인 광주천 일대를 현장답사하고, 마지막 날에는 광주천 생태힐링벨트 조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발표하는 아이디어톤 캠프와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동신대 이동휘 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부단장(정보보안학과 교수)은 “지역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공감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며 청년들의 지역정착에 기여하겠다”며 “지자체-대학 협력의 대표적인 지역혁신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