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건축사사무소에스파스’ 선정
상태바
광주교육청 ‘㈜건축사사무소에스파스’ 선정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2.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 광주AI교육원’ 신축 설계 공모
전국 최초 AI 체험 교육·연구 플랫폼…2026년 1월 개원 예정
(가칭)광주AI교육원 조감도. 				            /광주시교육청 제공
(가칭)광주AI교육원 조감도.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광주시교육청이 ‘(가칭) 광주AI교육원’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에스파스’ 작품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022년 10월 설계공모 계획을 수립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조달청에 설계공모를 의뢰했다. 지난해 11월 24일 설계공모를 공고해 지난달 11일 응모작품을 접수한 결과 4개의 작품이 제출됐다. 

이어 지난 2일 심사를 통해 ‘㈜건축사사무소에스파스’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당선작은 시교육청이 요구한 AI교육원의 방향을 잘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방문자센터를 중심으로 공모 지침서상 요구하는 전시‧체험‧교육‧연구라는 다양한 기능을 층별로 충실하게 반영해 적절한 공간을 계획했다. AI교육원 내외부 접근성 및 활용성을 고려해 각각의 외부교육 및 체험공간을 배치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점도 주목받았다. 

기타 입상작으로는 ‘㈜브리드건축사사무소’, ‘㈜지앤유종합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선정됐다. 

설계 공모 당선업체 ‘㈜건축사사무소에스파스’에는 13억여 원의 본 용역의 설계권이 부여된다. 기타 입상업체에는 3000~4000만 원의 설계보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가칭)광주AI교육원’은 광주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원하는 인공지능시대 감성적 창조 인재 양성을 위한 AI 체험 교육‧연구 플랫폼이다. 연면적 9451㎡ 규모로 총 499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6년 1월 개원 예정이다.

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윤정일 과장은 “당선작을 바탕으로 오는 7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개원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추진하겠다”며 “우리교육청은 인공지능 시대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AI교육시설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