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아트홀, 이존립 작가 기획 초대전
상태바
강진아트홀, 이존립 작가 기획 초대전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03.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푸른·숨-정원에서 행복한 하루’ 테마전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정원을 그리는 작가, 이존립의 ‘푸른·숨-정원에서 행복한 하루’ 기획 초대전이 오는 30일까지 강진아트홀에서 열린다. 

이존립 작가의 ‘정원’은 작가가 상상하고 추억하는 이상적인 자연의 모습이다. 실재하는 자연이 아니라 작가의 추억과 꿈이 만든 공간으로, 캔버스 속 사람들은 가장 편안한 곳에서 나무와 새, 꽃, 풀잎과 어우러지며 조화를 이룬다. 

이존립 작가의 작품에는 인상주의와 자연주의, 향토주의의 영향이 어른거리고, 동양화와 산수화의 자연관도 여실히 드러난다. 다양한 색감들이 화면 가득 펴져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채롭고 순도 높은 색채들은 행복감을 안겨준다. 

특히 꽃이나 커다란 잎사귀를 표현할 때는 넓은 평붓으로 중첩해서 칠하는 기법을 활용해 입체감이 압권이다.

이존립 작가가 정원을 주제로 그리기 시작한 것은 2000년 밀레니엄이 시작될 때부터다. 21세기 산업화로 자연이 훼손되고 있는 가운데, 인간은 결코 자연을 떠나 행복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연은 정복의 대상이 아니며 공존하고 소중하게 간직해야 한다는 뜻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역사와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강진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좋은 작품도 관람하고 힐링하는 시간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