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 2호선 교통 주요구간 공사 실시
상태바
광주도시철도 2호선 교통 주요구간 공사 실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3.03.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에 필요한 공사구간을 확보하기 위해 교통 주요구간 공사를 실시한다.

월드컵서로(꽃차원삼거리~장미원사거리) 약 250m 구간은 20일부터 진행하며, 대남대로 지하차도(신우아파트~주월교차로)와 지산사거리 구간은 21일부터 시행한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월드컵서로 구간은 안전한 공사를 위해 4차로 중 3차로를 점유하게 돼 1차로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시민 불편 최소화와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의, 보도 일부를 폐쇄하고 2차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월드컵서로의 보도를 이용하는 보행자는 공사현장 안내에 따라 우회해 풍암호수공원 장미원 인접 보도를 이용하면 된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0일부터 추가 차로 확보를 위한 공사를 추진하고, 30일부터는 단계별 교통전환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남대로 지하차도 공사는 21일부터 7월 말까지 3단계에 걸쳐 지하차도 건설에 필요한 가시설 설치작업 및 복공판을 설치한다.

지산사거리 구간은 21일부터 6월15일까지 2단계에 걸쳐 산수오거리에서 조선대학교 방향으로 사거리 횡단공사를 시행한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공사 현장에 보행자 안내 현수막을 설치, 보도 폐쇄를 홍보하고 발광다이오드(LED)전광판, 안내표지판, 차선유도 안내표지판 등 각종 교통안전시설물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